반응형
한 차례의 감독 경질로 축구계가 혼란에 휩싸인 가운데, 대한축구협회(KFA) 대표팀 감독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홍 감독이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축구 팬들은 홍 감독의 이름이 다시 나오며 기대와 불안함을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한민국 축구를 이끌어 나갈 현실적인 목표를 향해, 홍 감독은 어떠한 입장과 태도를 취하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축구대표팀 사령탑 거론되는 홍명보, 내 의지와 상관없어"
- 축구계는 최근 대한축구협회의 결정으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경질되며 큰 파장을 일으켰다.
- 그중에서도 홍명보 울산 HD 감독은 차기 대표팀 감독으로 거론되고 있는데, 그는 이에 대해 "내 의지와 상관 없이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힘든 시간을 보낸 홍 감독, 대표팀 감독 직함에 대한 혼란 속에서
- 2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2024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홍 감독은 개인적인 어려움을 언급하며 "며칠 동안 개인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 후 언론에서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거론되면서 그에게는 예상치 못한 일이 닥쳤다.
- 그는 "내 의지와 상관 없이 언론에 차기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나왔다"며 "그런 상황에 대해 아는 게 아무것도 없다. 옛날 생각도 나고, 어려웠던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팬들의 반발 속에서 대표팀 감독직에 대한 솔직한 입장 표명
- 홍 감독의 후보 등장 소식에는 울산 서포터스들의 반발이 나왔다. 축구협회 건물 앞에서 벌어진 시위에서는 '필요할 때만 소방수, 홍명보 감독은 공공재가 아니다'와 같은 항의 문구가 떠올랐다.
- 홍 감독은 이에 대해 "대표팀 감독직에 대해 개인적으로 아무 생각이 없었다"며 "팬들이 시위하는 모습을 보는 것 자체도 힘들었다. 이런 문제로 대립하는 게 안타까울 뿐이다"라고 토로했다.
K리그에서의 성공과 대표팀 감독 직함의 부담
- K리그1에서의 2연패를 달성한 울산HD의 감독으로서 홍 감독은 대표팀 감독 후보로 유력시되고 있다.
- 그는 2013년 6월에 대표팀 사령탑에 올랐지만,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의 성적 부진으로 인해 팬들의 비판을 받아 스스로 사령봉을 내려놓은 경험이 있다.
- 현재의 후보 등장으로 인해 그는 "K리그는 대한축구협회의 장난감이 아니다"는 팬들의 목소리에 직면하고 있다.
"대표팀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 - 홍 감독의 입장
- 26일 오전 서울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홍 감독은 대표팀 감독에 대한 질문에 대해 "대한축구협회(KFA)는 KFA가 해야 하는 일을 하고 있다"며 "대표팀에 대해 전혀 아는 것이 없다. 자꾸 이름이 거론되는 것이 개인적으로 불편했다"고 말했다.
- "지금은 K리그 이야기가 주인 것 같다"며 대표팀에 대한 질문을 피했다.
"K리그 새 시즌을 잘 준비해야 한다" - 홍 감독의 현실적인 입장
- 현재 K리그1에서의 성과로 대표팀 감독 후보로 떠오른 홍 감독은 "K리그 새 시즌을 잘 준비해야 한다. 지금은 K리그 이야기를 해야 할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대표팀 사령탑에 대한 루머 속에서도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팀을 이끌어 나가려는 감독의 결연한 모습이 돋보인다.
대표팀 감독 후보로 거론되며 어려움을 겪는 홍 감독의 각오
-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2024 미디어데이'에서 홍 감독은 대표팀 감독 후보로 거론되면서 마주한 어려움에 대해 진솔한 얘기를 나눴다.
- 이에 따르면, 그는 "대표팀에 대해 아는 게 없어서 드릴 수 있는 말이 없다. 자꾸 이름이 거론되는 것이 개인적으로 불편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울산HD의 성공과 K리그 개막을 앞두고의 현실적인 마음
- 홍 감독은 울산HD를 이끌고 K리그1에서 2연패를 달성하며 성공을 거뒀다.
- 그는 이에 대해 "현재는 2연패를 했기 때문에 3연패를 해야한다는 당연한 목표가 있지만, 이를 할 수 있을지는 선수들, 코칭스태프들, 저의 몫이라고 생각한다"며 현실적인 목표를 제시했다.
신입 선수의 합류와 새로운 시즌에 대한 전망
- 새로 합류한 김민우와 고승범 선수에 대해 홍 감독은 "기동력이 발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 그는 "우리는 K리그에서도 많이 뛰는 편이 아니다. 효율적으로 뛰었다고 볼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팀에 더 뛰어줄 선수가 필요했는데 적합한 선수들이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전북현대와의 경쟁, 어려운 일정에 대한 준비
- 팀을 떠나 라이벌 팀으로 이적한 김태환에 대해 "충분히 선수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라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잘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한 홍 감독은 전북현대와의 경쟁에 대해 "초반 레이스가 중요할 것"이라며 "지난 시즌 개막전 승리 후 많은 승수를 올리며 자신감을 얻은 바 있다.
- 초반이 중요할 것"이라고 답했다.
마무리
- 홍명보 감독, 대표팀 감독직에 대한 혼란 속에서도 안정된 모습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2024 미디어데이'에서 홍 감독은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하면서도 대표팀 감독직에 대한 혼란 속에서도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 그는 현실적인 목표와 신입 선수의 합류, 라이벌 팀과의 경쟁에 대한 준비를 통해 새로운 시즌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
대표팀 감독으로 거론되는 홍 감독, 어떤 입장을 표명했나요?
홍 감독은 대표팀 감독 후보로 거론되는 상황에 대해 "내 의지와 상관 없이 언론에 차기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나왔다"며 혼란스러운 감정을 토로했습니다.
팬들의 반발 속에서 홍 감독은 어떤 입장을 표명했나요?
울산 서포터스들의 반발에 대해 홍 감독은 "대표팀 감독직에 대해 개인적으로 아무 생각이 없었다"며 팬들의 시위에 대한 어려움을 고백했습니다.
K리그 새 시즌을 맞아 홍 감독은 어떤 입장을 밝혔나요?
홍 감독은 현재는 K리그 새 시즌을 잘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대표팀 감독 후보로 거론되는 소식에 대한 현재의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신입 선수의 합류와 새로운 시즌에 대한 전망은 어떤가요?
홍 감독은 새로운 선수들의 합류로 인해 기동력이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시즌에 대한 목표를 현실적으로 세웠습니다.
라이벌 팀과의 경쟁에 대한 홍 감독의 입장은 어떤가요?
전북현대와의 경쟁에 대해 "초반 레이스가 중요할 것"이라며 지난 시즌의 성공을 토대로 이번 시즌에도 안정된 경쟁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비원 출신 냅, 멕시코 오픈에서 생애 첫 PGA투어 챔피언 등극! (0) | 2024.02.27 |
---|---|
손흥민 토트넘 새 계약, 향후 계획은? 현지 언론 보도 내용 공개! (2) | 2024.02.27 |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34㎡~132㎡ 무순위 청약 시작, 최대 20억 시세차익 기대 (0) | 2024.02.26 |
대한축구협회, 3월 A매치 임시 감독 체제로 결정 (0) | 2024.02.25 |
"대한축구협회, 2차 회의서 '2025 북중미 월드컵' 대표팀 새 감독 논의 (0) | 2024.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