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계약 종료 후 국가팀 감독으로 전환?

by 영부자님77 2024.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First Rich Man 77" 입니다. 오늘은 [맨시티 과르디올라 감독 "대표팀 감독 맡아 월드 컵에 참가하고 싶다]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해요.

 

계약 종료 후 국가팀 감독으로 전환?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계약 종료

 

 

클럽의 성공을 넘어선 맨시티의 비전을 꿈꾸는 감독

 

 

  • 맨체스터 시티의 감독으로 활약 중인 53세의 펩 과르디올라 코치가 국가대표팀 감독직에 흥미를 표명했습니다.
  • 이미 연이은 트레블(트리플 크라운)을 목표로 하고 있는 그에게는 국가대표팀을 이끌어 세계, 유럽, 코파 아메리카 등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는 꿈이 있습니다.

클럽의 성공을 넘어선 맨시티의 비전을 꿈꾸는 감독

국가적 영광을 향한 과르디올라 감독의 열망

 

 

  • 과르디올라 감독은 "나는 어떤 나라에서든 좋아하는 대표팀을 감독하고 싶다"며 자신의 국가대표팀 감독직에 대한 열망을 밝혔습니다.
  • 어느 나라에서 감독직을 맡을지는 모르겠다고 하면서 "그 나라에서 원한다면 내가 그 나라에서 감독으로 삼아야 한다"고도 덧붙였습니다.

국가적 영광을 향한 과르디올라 감독의 열망

월드컵 영광을 향한 여정

 

 

  • 과르디올라는 "이전에는 월드컵을 이기는 것에 대해 생각한 적이 없었다. 일을 시작할 때는 리그나 UEFA 챔피언스 리그를 이기는 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나는 그냥 나의 일을 하면 되는 거잖아?"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이제는 월드컵, 유로, 코파 아메리카와 같은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참가하고 싶다는 욕망을 토로했습니다.
  • "감독으로서 그 경험을 갖고 싶다. 언제일지는 모르겠다. 5년, 10년, 15년 후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감독으로써 월드컵에 참가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월드컵 영광을 향한 여정

미래 공개

 

 

  • 현재 맨체스터 시티와의 계약은 2025년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 그러나 산체즈 세르는 지난해 10월 과르디올라와 CEO 티키 베리히스타인이 동시에 팀을 떠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 이에 대해 과르디올라는 "더 이상 돈에 관심이 없다.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월드컵에 도전하고 싶다. 좋은 골프 코스와 해변이 있는 적합한 나라에서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미래 공개

축구 거장의 유산

 

 

  •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시즌 프리미어 리그, FA컵, 그리고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유럽 트레블을 달성하며 그의 명성에 어울리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 이로써 그는 바르셀로나에서도 동일한 성과를 이루어내며 축구 역사상 처음으로 유럽 트레블을 두 차례 차지한 감독이 되었습니다.

축구 거장의 유산

선수에서 관리자의 탁월함까지

 

 

  • 과르디올라는 선수로서도 수많은 트로피를 획득했지만 국가대표팀에서의 성과는 없었습니다.
  • 그의 국가대표팀에서의 유일한 성과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의 금메달 획득뿐이었습니다.

선수에서 관리자의 탁월함까지

불확실한 미래

 

 

  • 현재까지 국가대표팀에서의 감독 경력이 전무한 과르디올라는 2025년까지의 계약 종료 후 맨체스터 시티를 떠날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이에 대해 산체즈 세르는 "과르디올라와 CEO 티키 베리히스타인은 동시에 떠날 것이다. 계약 만료 시 팀을 떠나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과르디올라의 떠남으로 한 사이클이 끝나고 맨체스터 시티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 것이다"고 예측했습니다.

불확실한 미래

마무리

  • 오늘은 맨체스터 시티의 감독 과르디올라가 국가대표팀 감독직을 향한 열망을 털어놓은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 그의 풍부한 성과와 미래에 대한 미지의 여정이 기대되는 만큼, 팬 여러분들은 향후 어떤 전개가 이뤄질지 주목하고 계셔야겠죠?

 

자주 묻는 질문

과르디올라는 어떤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싶어하는 걸까요?
현재는 어느 나라에서든 좋다며, 원하는 국가에서 감독직을 맡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그의 국가대표팀에서의 감독 경력은 어떤가요?
과르디올라는 현재까지 국가대표팀에서 감독 경력이 없으며, 이번 희망 발언을 통해 국가대표팀 감독직에 대한 열망을 고백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를 떠날 경우, 어디로 떠날 것으로 예상되나요?
현재는 명확한 목적지를 밝히지 않았지만, 골프 코스와 해변이 있는 좋은 환경의 국가에서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싶어한다고 전해졌습니다.
과르디올라와 CEO 티키 베리히스타인이 동시에 떠날 경우 맨체스터 시티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이에 대해 산체즈 세르는 "한 사이클이 끝나고 맨체스터 시티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과르디올라의 감독 생활은 어떤 성과를 거뒀나요?
그는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시티에서 각각 두 차례 유럽 트레블을 달성하는 등 다수의 주요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
  • 이상으로 오늘의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 계속해서 즐거운 스포츠 이야기와 정보를 제공해드릴게요.

 

반응형